스킵네비게이션

페북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
취업정보 “하늘의 4차 산업혁명!”, “이제는 미래다. 미래를 준비한다.”
“하늘의 4차 산업혁명!”, “이제는 미래다. 미래를 준비한다.”

취업사례

교통경찰에 최종합격 - 고*영 졸업생

서두르지 말고 한 걸음씩 나아가자
대학생활을 하면서 학과의 교수님들과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수업 중 이해가 안되거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 수업을 마치고 학과교수님들을 찾아가서 자주 질문하곤 했습니다. 그러면서, 학과의 교수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고, 취업과 진로에 대해 많은 상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학과 교수님들께서는 모두 서두르지 말고 한 걸음씩 나아가다보면 어느새 목표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고, 이것이 저의 대학생활 중 좌우명이 되었습니다. 저는 드론교통공학과에 재학하면서 교통경찰이 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교통경찰은 특채이기 때문에 먼저 경력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목표가 교통경찰이였지만, 교통분야에서 경력을 쌓고 저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도로교통공단으로 취업 하였습니다. 저는 도로교통공단에서 교통분야의 실무적인 능력을 쌓을 수 있었고, 이런 경험들을 통해 이번에 교통경찰 특채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학교 후배들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저의 좌우명인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한 걸음씩 나아가다보면 어느새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성우하이텍 최민*(교통공학과 졸)

"생각하면서 살지 않는다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저는 2009년 우리학교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을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 대학은 저에게는 많은 걸 얻어가게 해준 보물상자와도 같았습니다. 평범할수도 있었던 대학생활을 어느누구보다 빛나고, '나' 자신을 변화하고, 저에대한 확신을 심어 준것이 저의 대학생활이었습니다. 그런 과정에는 많은 교수님들이 앞에서 끌어주셨고 선배와 후배들이 뒤에서 밀어주고 취업진로센터에서 지원사격 해주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뜻을 이룰 수 있었고 2014년 하반기 공개 채용에 당당히 합격 할수 있었습니다. 항상 미래를 생각하고 주어진 일에 책임감,열정,패기를 가진다면 누구보다 성장을 잘할수 있는 곳이 우리학교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영산 학우 모두가 생각 하는대로 삶을 살아 갈수 있도록 렛츠고 !!

교통경찰 서*기(교통공학 졸)

교통공학에 입학하여 학과에서 마련하여주신 자격증과 취업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수하여 교통기사, 캐드, 컴퓨터 활용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3학년 때는 교통엔지니어링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하였는데 이를 통해 교통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동기들과 함께 진행한 교통 캡스톤프로젝트는 교통업체가 가지고 있는 실제 교통문제를 해결해가는 수업으로 이 교통 캡스톤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교통엔지니어로써 사회진출로의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취업은 교통공학과 졸업자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교통경찰특채에 지원하였는데, 2015년 한번에 교통경찰 특채에 저와 우리학과 2명이 함께 최종합격하였습니다. 교통경찰 임용을 준비하는 동안 학과 교수님들께서 임용을 위한 면접준비를 함께 해주셨던 것이 큰 응원이 되었습니다. 영산대 교통공학과는 학기 중뿐만 아니라 여름과 겨울방학에서 자격증특강, 취업특강 등을 꾸준히 마련하여 주시는데 학과에서 마련한 프로그램만 이수하여도 취업은 걱정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선후배와 동기간의 결속력이 남달라 저에겐 큰 의지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믿음을 가지고 교통공학과에 도전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교통경찰 김*연(교통공학 졸)

교통공학과에 입학 후 학과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격증 및 취업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수하여 교통기사, 캐드, 컴퓨터 활용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재학 중에 교통엔지니어링 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하였는데 이를 통해 교통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교통 분야의 경찰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최근 신설된 교통경찰 특채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특채제도는 교통 과목 45학점 이상 이수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이러한 요건을 갖추고 있는 곳은 우리 학과가 유일하기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조건이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교통 경찰 특채에 저를 포함해서 우리 학과 4명이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자격증특강, 취업특강 등을 꾸준히 이수하면 취업은 걱정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선후배와 동기 간의 결속력이 남달라 저에겐 큰 의지가 되었습니다.

손*창(4학년) (주)성우하이텍 최종합격!

우리학과 4학년 손희창학생이 (주)성우하이텍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4차에 걸친 입사시험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최종합격하였고 현재는 본사교육중입니다.
(주)성우하이텍은년 평균 7조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우리나라 100대 기업내에 포함되는 우수업체입니다.
(주)성우하이텍의 일원으로 쓰임받는 직원이 되길 바라며 많은 축하바랍니다.

우수 취업사례

  • 교통경찰 이름 / 취업지 /출신고
    고○영 /교통경찰
    박○호/ 교통경찰
    이○혁/ 교통경찰
    김○곤 / 교통경찰 /금정전자공고
    김○연 / 교통경찰 / 문수고
    서○기 / 교통경찰 / 경남고등학교
    정○화 / 교통경찰 / 울산정보통신고
  • 교통공사 및 공단 입사 박○현 / 울산 교통정보센터
    이○주 / 교통안전공단 /부산여고
    이○진 / 도로교통공단 /울산중앙고
    임○화 / 도로교통공단 /삼일여고
    최○영 / 한국철도공사 / 울산상고
    송○수 / KTX(코레일테크) / 덕원공고
  • 대기업 입사 손○창 / ㈜성우하이텍 / 건국고
    최○호 / ㈜성우하이텍 / 마산가포고
    홍○의 / 범아항공(항공사) /신라고
    백○현 / 현대중공업 조선사업부/미래정보고
  • 중견기업 최○남 / ㈜대원레미콘 / 부산기계공고
    박○범 / ㈜시케인엔지니어링
    허○행 / ㈜TIS 정보통신 /무룡고
    이○규 / ㈜부광엔지니어링 / 신정고
  • 대학원 진학 이○민/한양대학교 대학원 진학
    크○스티앙(외국인 유학생)/ 서울대학교대학원 진학
    권○영 / 서울시립대 대학원 진학 /남창고
    김○정 / 한양대학교대학원 진학 /신목고